건강과미용정보

주름 생성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8-01-03 09:04 조회609회 댓글0건

본문

주름 생성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들

 

1. 진한 눈 화장을 피하기

눈 주위의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약해서 화장을 진하게 하면 그만큼 자극도 많이 가고 손상되어 주름 지기가 쉬어진다. 눈 전용 리무버로 잔여물 없이 깨끗한 클렌징이 필수다.

 

2. 눈가에 양영크림을 바르기

눈가의 피부는 쉽게 건조해져 수분을 증발 시키는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보다는 아이크림류를 발라서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3. 계절 상관없이 썬크림을 챙겨 바르기

자외선은 피부의 콜라겐 등의 양을 줄여 탄력을 떨어뜨려 주름을 만들어 주는 주범이다. 계절과 상관없이 외출할 때는 무조건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

 

4. 물을 최대한 자주 마시기

20대 초반은 수분크림 많이 바르면 하루 1L의 물을 마신 것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20대 후반은 하루 1.5L 이상의 물을 마셔야 더 효과적이다.

 

5. 술 담배는 금지

술은 수분을 과다 손실 시키고 피부를 거칠게 만드는 것이다. 흡연자는 추후 주름이 생길 확률이 비흡연자 대비해 3배나 높기 때문에 둘다 멀리하는 것이 좋다.

 

6. 뜨거운 물로 길게 샤워하지 않기

계절이랑 상관없이 온수로 샤워하는 것은 10분 안으로 하는 것이 적당하다. 뜨거운 물은 피부의 유/수분을 급속도로 빼앗아 간다. 샤워 후 3분 안에 꼭 보습제를 바르는 것도 잊지 않는 것이 좋다.

 

7.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는 꼭 자기

해당 시간에 잠을 충분히 자야 낮에 손상되었던 피부가 재생할 수 있는 조건이 마련된다고 한다. 세포분열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이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