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 나타나는 신호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8-01-05 08:58 조회298회 댓글0건

본문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 나타나는 신호들

 

1. 갑자기 폭발하는 여드름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염증 수치를 높여 성인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폭발시키는 원인이다. 내 피부 타입에 맞는 수분크림 잘 발라주는 것이 좋다.

 

2. 잠 잘 때 이 갈이

스트레스 호르몬의 과다 분비로 인해 이 갈이가 나타날 수 있다. 치아에도 손상 갈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 한다.

 

3. 바짝 마르는 입술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면역력이 약해진다. 바이러스 활동이 빨라져 입술이 잘 트거나 쩍쩍 갈라지게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

 

4. 미칠듯한 가려움증

스트레스는 신경 섬유를 활성화해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불한감이나 긴장감 역시 피부염, 습진, 마른 버짐 등의 증상을 악화시킨다.

 

5. 설사나 변비

스트레스에 계속 노출되면 혈액이 근육으로 몰리는 현상이 벌어진다. 다른데 필요한 혈액량이 줄어 소화 기능 등에 영향을 미쳐 변비나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6. 심해진 생리통

스트레스에 지치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약 2배 정도 더 고통스러움을 느끼게 된다. 경련이나 스트레스 완화에는 꾸준한 운동이 많은 도움이 된다.

 

7. 주말마다 시작되는 두통

평일에 잔뜩 높아진 스트레스 수치가 쉬는 주말에는 낮아지게 되며 편두통 유발하게 된다. 수면 시간과 식단 조절을 통해 예방 가능하다!

 

8. 잇몸에서 나는 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치주질환 위험도 높아진다. 면역 체계에 이상이 생기고 잇몸에 세균이 쉽게 침투해 잇몸 출혈을 유발시키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