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피부 노화 일으키는 나쁜 습관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8-01-08 09:06 조회840회 댓글0건

본문

피부 노화 일으키는 나쁜 습관들

 

여성분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일 중의 하나는 아무래도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일이다. 노화는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일상생활 속 잘못된 습관들로 인해 더 빨리 진행될 수 있다. 이러한 나쁜 습관들이 노화의 속도를 더 빠르게 하여 본인도 모르는 사이게 늙어가게 된다. 탱탱하고 동안 피부를 유지하려면 잘못된 습관부터 고쳐야 한다.

지금부터 일상생활 속 노화를 일으키는 습관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1. 단 음식 자주 먹는 습관

인체 기관들의 노화 빠르게 작용하게 하는 것이 바로 당분이다. 당분을 뱃살을 늘려주며 당뇨병이 걸릴 확률도 높여주는 주범이다. 또한, 얼굴에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고 주름을 발생 시키기도 한다. 가공된 음식 중 당분이 다량 들어간 케이크나 디저트 등의 식품을 최대한 줄이고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2. 선크림 잘 안 바르는 습관

피부노화 일으키는 두 번째 원인은 바로 자외선이다. 자외선 노출은 피부를 거뭇하고 거칠게 만들며, 심할 경우에는 피부암을 초래할 수 있다. 자외선은 탄력을 잃게 하고 얼굴 피부의 윤기를 없애며 주름이 생기게 하여 피부 노화를 일으킨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3. 엎드려서 잠 자는 습관

오랫동안 엎드려서 잠을 취하게 되는 것은 얼굴을 망가뜨리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엎드려 잠을 자게 되면 피부의 콜라겐이 손상을 입어 재생 능력을 잃고 노화를 촉진 시킨다. 그렇기에 잠을 잘 때에는 엎드려서 잠을 자는 습관을 고쳐주고 정면으로 누워 잠을 자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