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모공을 넓히는 나쁜 습관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8-01-09 10:16 조회406회 댓글0건

본문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모공을 넓히는 나쁜 습관들

 

 

1. 뜨거운 물 세안하기

온도가 높은 물로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주는데 이로 인해 모공이 확장되고 피부의 수분을 줄어들게 만든다. 피부의 수분이 줄어들면 탄력까지도 줄어드는 악영향을 주게 되니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좋다.

 

 

2. 블랙헤드를 내버려 두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면 블랙헤드가 생기게 된다. 이 블랙헤드를 가만히 방치하면 크기가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모공을 확장시킨다. 피지를 녹여주는 제품으로 블랙헤드는 꼭 제거해야 한다.

 

 

3. 손으로 얼굴 만지기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습관적으로 얼굴을 만지면 모공에 염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모공에 노폐물을 쌓이게 해 트러블을 일으키게 한다. 뾰루지를 손으로 짜는 행위 또한 모공에 스트레스를 준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얼굴에 손을 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4. 선크림을 바르지 않기

햇빛이 잘 보이지 않는 겨울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항상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멜라닌이 생성되고 피지분비를 일으키기 때문에 모공이 확장된다. 선크림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항상 발라야 한다.

 

 

5. 클렌징을 생략하고 자기

 얼굴에 남아있는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에 들게 되면 피부 표면에 남아있는 화장품 잔여물로 인해 피부가 손상된다. 특히 피부 표면에 피지가 쌓이는 주 원인이 되며 그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동안 피부를 위해 꼼꼼한 세안은 필수이다!

 

 

6. 스크럽을 자주하기

얼굴에 있는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크럽제를 자주 사용하게 될 경우에 피부를 급곳도로 건조하게 만들어 모공을 확장시키게 된다. 모공을 보호하고 있는 피부막도 빠르게 손상시키기 때문에 잦은 스크럽 사용은 피해야 한다.

 

 

7. 수정화장을 자주하기

아침에 메이크업 하고서 점심 시간 때쯤 무너져 버리는 화장 때문에 수정화장을 하게 되지만 얼굴이 깨끗하지 않은 상태에서 덮어 쓰는 수정화장을 하게 되면 피부 표면이 숨쉴 틈을 막아 모공이 확장되는 결과로 돌아오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