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인식 6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8-01-12 09:26 조회298회 댓글0건

본문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인식 6가지

 

1. 다크초콜릿은 다이어트에 좋다

다크초콜릿은 다른 초콜릿에 비해 살이 덜 찌는 것이 사실이다. 상대적으로 지방 함량과 탄수화물 함량이 낮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크초콜릿 100g 500칼로리나 되니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찐다는 사실!

 

2. 현미는 백미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쌀의 겨와 쌀눈을 제거하지 않은 현미가 소화를 느리게 진행하게 해서 내장지방을 줄어드는 효과가 있지만 백미보다 칼로리가 높다. 현미밥을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만 양을 잘 조절해서 섭취해야 한다.

 

3. 레드 와인은 다이어트에 좋다

레드 와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건강에 좋지만 레드 와인 한 잔은 125칼로리를 갖고 있으며 그 중에 포함된 당분을 역시 무시해서 안 된다. 건강에 좋다고 많이 마시면 비만을 일으킬 수 있다.

 

4. 과일을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

다이어트할 때 과일은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많이 먹는 경우가 많다. 물론 과일이 육류에 비해 칼로리가 적지만 과일의 주성분이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과일을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다.

 

5. 굶으면 살이 빠진다

다이어트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바로 금식이다. 음식 섭취량을 많이 줄여 다이어트를 하면 초반에 몸무게가 빨리 줄이지만 먹는 양이 줄면서 음식을 한 번에 몰아 먹으면 모두 지방으로 흡수하게 된다.

 

6. 제로 콜라는 마음대로 마셔도 된다

  제로 콜라가 이름 그대로 0칼로리인 줄 알고 마음 놓고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로 콜라도 콜라의 한 종류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칼로리만 없을 뿐이지 단 맛을 유지하기 위해 인공감미료를 넣어 다른 음식에 대한 식욕을 돋구는 역할을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