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변비를 일으키는 생활 속 이유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8-01-19 09:21 조회538회 댓글0건

본문

변비를 일으키는 생활 속 이유들

 

1.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스트레스는 뇌와 장이 혼선을 빚게 만드는데 스트레스로 분비된 신경펩티드가 장을 자극하고 대장을 수축해 설사를 유발하거나 경련을 일으키는 것이다. 따라서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스트레스에 취약한 사람은 변비로 고생하기 쉽다.

 

2. 음주를 자주 하기

알코올을 섭취하면 소화관의 운동을 촉진 시켜 모든 것이 평소보다 더 빨리 움직이도록 한다. 이로 인해 대변이 수분을 충분히 머금지 못하고 밖으로 밀리면서 변비 증상이 생긴다. 특히 맥주를 마시면 증상이 심해진다.

 

3. 야채를 적게 먹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와 같은 육류는 대부분이 소화되어 흡수되므로 대변으로 배출되는 양이 적고 굳기도 단단해져 변비가 되기 쉽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므로 육류와 채소를 균형 있게 섭취해서 변비에서 벗어난다.

 

4. 운동이 부족하기

변비 발생률은 나이와 비례하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섭취하는 음식물과 활동량이 줄어들어, 복부나 골반이 근육량이 감소하며 힘이 약해진다. 나이가 들수록 변비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5. 대변을 자주 참기

사람들 앞에서는 볼 일을 못 보는 또는 집이 아닌 곳에서 대변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변비로 고생한다. 대변 욕구가 생겼을 때 참고 넘기면 몸을 혼란스럽게 만들어 몸의 대사와 해독 과정에 무리를 가져온다.

 

6. 억지로 배변하려는 습관을 가질 때

하루에 한 번 일정 시간에 변을 보지 못하면 불안한 사람들이 있다. 이런 습관은 장이 제 기능을 할 기회를 없애 장의 연동 운동 기능을 떨어뜨리고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이런 습관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