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여름철 피부관리에 유의할 사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8-07-12 16:24 조회37회 댓글0건

본문

여름철 피부관리에 유의할 사항은?

여름철은 에어컨, 선풍기 바람으로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고 속건조로 인해 피부가 망가지기 쉬운 계절이다. 또한, 무더운 날씨 때문에 얼굴에 많은 제품을 바르는 것도 부담스러워 피부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다.

 

여름철 피부관리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여름철 피부관리에서 유의할 사항은 청결 유지, 자외선 차단보습이다. 또한, 최근 미세먼지까지 있는 날에는 미세 먼지등의 외부 자극과 노폐물로부터 피부관리를 해줘야한다.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자극과 함께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고 여름철 더위로 인하여 모공이 확장되어 세균 번식으로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청결 유지는 가장 필수적인 피부관리 사항 중 하나다.


또한
, 미세먼지와 땀으로 모공이 막히면 피지가 원활하게 나오지 않아서 심한 건조증과 함께 피부 노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므로 외출 후에는 깨끗이 손을 닦고 클렌징을 단계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밀크 타입의 클렌저로 빠르게 포인트 메이크업을 제거한 후 효소 파우더 클렌저로 2차 세안을 해주는 것이 모공을 청결하게 할 수 있다. 오일 타입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모공을 막을 수 있고 피부가 너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밀크 타입의 클렌저 (라펜 클렌징 밀크) 1차적으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민감성, 문제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클렌징 파우더 (라펜 클렌징 파우더) 로 세안을 해주면 모공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미온수로 세안해준 뒤 약간의 시원한 물로 마지막 단계에서 세안해주면 모공을 조여줄 수 있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뿐만 아니라 에어컨이나 선풍기 사용이 잦은 여름에는 실내에서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기 쉽고 피부 당김 현상을 느낄 수 있다
. 여름철 많은 양의 땀 배출로 피부의 수분 부족을 느낄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해질 수 있으므로 깨끗한 세안 뒤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세안 후 바로 스킨 (라펜 화이트닝 스킨 소프트너) 으로 얼굴을 정리해주고 기본적으로 자극이 없는 로션 (라펜 화이트닝 AC올인원) 과 보습 크림 (라펜 하이드라 리퀴드 에센스 크림) 을 발라 주어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너무 얼굴이 무겁다고 아무 것도 바르지 않는다면 노화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스킨, 로션, 수분 크림을 발라주도록 하자.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피부의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색소를 생성하고 피부탄력 구조를 파괴해 기미와 주근깨, 잡티, 주름을 생기게 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자외선 차단은 너무나도 중요한 사항이다.선크림 선택시 피부관리까지 가능한 제품이 좋다.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라펜 화이트닝 선 스크린)3중 기능성 선크림으로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하여 피부관리와 함께 자외선 차단을 하기에 용이하다. 백탁현상이 없어 화장하기 편한 제품으로 여름철 피부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다.

 

여름철 피부관리시에 유의해야할 사항을 숙지하고 예쁘고 아름다운 피부로 활기차게 여름을 보내보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