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미세먼지가 많은 날 건강관리할 수 있는 차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9-02-21 13:33 조회182회 댓글0건

본문

오늘도 유난히 심한 미세먼지로 대기질이 매우 안 좋은 상황입니다.

미세먼지는 1등급 발암물질로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은 물론이고 우울증 및 뇌졸증을 위험까지 있어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의 경우 꼭 마스크 착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특히 피부 관리와 건강 관리에 힘써주셔야 하는데요.

피부관리에 대해서는 앞서 안내해드렸던 정보를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rapernmall.com/board/board.html?code=rapern_board2&page=1&type=v&board_cate=&num1=999548&num2=00000&number=448&lock=N

 

그렇다면 미세먼지가 많은 날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또 어떤 것이 있을까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차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녹차

녹차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몸속에 쌓여있는 중금속과 독소, 납등의 유해한 물질을 채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우엉차

우엉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지방을 분해시키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대부분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우엉차는 이뿐만 아니라 몸에 쌓인 독소와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을 배출시켜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뽕입차

뽕입차는 흔하지는 않지만 뽕입차를 마시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체내의 안 좋은 성분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4. 모과차

모과차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향균과 항염작용을 도와줘 천연항생제 역할을 해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감기에도 좋지만 미세먼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5.

미세먼지에 물론 차도 좋지만 음료 중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입니다. 체내에 쌓이는 중금속을 소변으로 자주 배출시켜주며 혈액속의 수분 함량을 늘려주어 중금속 혈중 농도를 낮춰 준다고 합니다.

 

외출시에 꼭 마스크를 끼고 다니고 미세먼지 많은 날은 꼭 실내에서 민감해진 피부를 깨끗이 정돈해주고 피부관리를 하면서 따뜻한 차 한잔씩 하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