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젊은 얼굴을 유지하기 위한 음식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9-07-04 11:41 조회29,587회 댓글0건

본문

젊은 얼굴을 유지하기 위한 음식은?

 

나이가 듦에 따라 노화가 되는 건 자연의 섭리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관리에 따라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일 수 있기에 식이, 운동, 화장품 등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지요.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더라도 어려보이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먹는 것, 운동하는 것,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 젊게 사는 마인드까지도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먹는 것은 신체와 피부 등 노화를 보여주는 것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그렇다면 이 노화를 방지하기 위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노화방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올리브 오일의 70프로 이상이 단일불포화 지방으로 구성되어있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피부의 밀도를 좀 더 촘촘하게 해줍니다. 또한, 피부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고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며 대사 증후군을 예방해주어 노화와 관련된 질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생선 기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테지만 생선기름, 즉 오메가-3 지방산은 대장염, 심장병, 염증 등의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태양의 자외선으로 인해 노화가 촉진되는데 이 생선기름은 태양에 노출되어 있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이나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탄력과 보습력을 향상시켜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3. 다크 초콜렛

다크 초콜렛도 노화방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초콜릿 속의 플라바놀이라는 항산화제의 함유로 태양으로부터 입은 피부손상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혈압을 낮추며 혈관의 기능과 탄력성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4.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또한, 심장병, 뇌졸증, 전립선암과 같은 위험한 질병들의 위험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어려보이기 위해,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고,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면서 매일 꾸준히 좋은 기능성 화장품을 써주고 더불어 음식까지 노화방지음식을 섭취한다면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