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생리통에 좋은 음식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9-09-30 13:26 조회26,635회 댓글0건

본문

생리통에 좋은 음식은?

 

여자라면 피할 수 없는 생리 기간, 사람마다 체질이나 상황에 따라 생리통은 굉장히 다른데요. 생리통을 전혀 겪지 않던 사람도 갑자기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생리통이 심한 경우 구토를 하거나 앉지도 눕지도 못하는 상태까지도 된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은 인스턴트를 많이 섭취하고 환경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통이 생긴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생리통을 감소시켜주는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석류

석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생리불순과 신체의 벨런스를 맞춰줄 수 있어 생리통을 완화하는 좋은 음식입니다.

 

2.

쑥은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쑥은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피를 맑게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자궁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해서 생리불순을 가진 사람들이나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3. 해조류

해조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요오드와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여성에게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미역, 다시마, 톳과 같은 해조류를 섭취해 준다면 생리통을 완화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바나나

바나나 속에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 속에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통증을 더 잘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요 생리통이 심할 때 바나나를 먹으면 통증이 완화되고 우울한 기분이 가실 수 있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해서 음식을 먹는 것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좋은 음식을 섭취해준다면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