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다크 초콜릿의 효능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19-10-28 16:13 조회26,547회 댓글0건

본문

다크 초콜릿의 효능은?

 

초콜릿하면 뭔가 몸에 좋지 않고 살이 찔 것이라는 생각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하지만 쓴 맛을 가진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좋은 효능도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크초콜릿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1. 심혈관계 건강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 버터속에도 올레산이라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동맥경화증과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일주일에 5회 이상 정기적으로 초콜릿을 섭취하는 사람의 체질량 지수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낮았다고 합니다. 식사 전후에 다크 초콜릿의 섭취는 식욕을 감퇴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노화예방

다크초콜릿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우리몸을 늙게 만드는 활성화 산소를 잡아먹어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이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해주는 항산화효과를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기분전환 및 스트레스 완화

초콜릿 속의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도파민을 분비해 마치 사랑에 빠진 것 같은 느낌을 느끼게하고 오피오이드의 생성에 자극을 주어 통증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엔도르핀 분비와 세로토닌 분비를 자극하여 우울증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