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20-01-30 11:56 조회192회 댓글0건

본문

세계보건기구(WHO) 2020 1월 우한에서 집단발병한 폐렴의 원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확인됐다고 하였으며, 해당 질환이 인간 대 인간으로 전염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실제로 현재 한국에서도 우한에서 돌아온 사람 중에 감염환자가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약 2-14일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 및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 폐렴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 마스크 착용이 필수적입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 꼼꼼하게 30초이상 흐르는 물에 손을 씻고 외부 접촉을 한 얼굴도 깨끗하게 세안해주어야 합니다. 자극 없는 효소 세안제인 라펜 클렌징 파우더를 사용해 꼼꼼하게 손과 얼굴을 세안해주면 질병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링젤을 사용하여 각질제거도 일주일에 1-2번정도 해주시면 더욱 깨끗하게 세안이 가능합니다.

꼼꼼한 손씻기 및 세안도 중요하지만 외출하거나 특히 의료기관에 들를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합니다. 마스크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하는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면 되는데, 식약처는 KF80(황사용)·KF94·KF99(이상 방역용) 등급으로 나눠 보건용 마스크를 관리하고 있으며, 이 숫자가 높으면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큽니다. KF80로도 질병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보는 전문가도 있으나, 식약처는 KF80은 산소 투과가 적어 오히려 호흡이 어려울 수 있어 의사와 상의한 후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하고 꼼꼼하게 세안 및 손씻기를 습관화하여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고 외출시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합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