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미용정보

아침에 먹으면 체중 감량 및 건강에 좋은 음식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20-03-27 10:44 조회24,684회 댓글0건

본문

아침에 먹으면 체중 감량 및 건강에 좋은 음식은?

 

1.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를 아침에 먹으면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 아침에 먹으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 장을 깨끗하게 해주며 위 점막 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은 장의 소화 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밤에 먹는 것을 지양해야합니다.

 

2. 녹차

녹차는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음료로 건강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녹차에는 탄닌 성분인 카테킨이 들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로 녹차 한 잔에 대략 100mg이 들어있습니다. EGCG라는 성분은 폴리페놀의 한 성분으로 비타민 C보다 항산화 효능이 20배나 높으며 신경계와 뇌의 건강을 도울 수 있습니다.

 

3. 귀리

귀리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서 아침식사로 섭취시 포만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조절해줄 수 있으며 심장의 건강과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베타글루칸은 섬유질의 일종이어서 섭취를 늘릴 시에 식단 조절에도 좋습니다. 과체중 성인들이 베타글루칸 성분이 높은 식단을 섭취했을 때 식욕감소에 영향을 미쳐 음식물 섭취를 조절하는 호르몬의 수치를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정도로 섭취시에 체중 감량 및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4. 치아씨

치아씨에는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고 지방성분의 60%가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품부한 치아씨는 포만감을 높여주고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아침 식사에 함께 하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